글 작성자: astrocosmos

책 읽을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책 읽을 시간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.

《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》에서 108페이지부터 111페이지까지 "독서시간 만들기"에 대한 내용이 나온다.

책 읽을 시간이 없다고?
바쁘게 사는 것, 일이 많은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. 내 인생에서 중요한 일을 꼭 해내는 것,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시간관리이자 인생 관리임을 기억하자.

1. 노트에 지난달에 했던 중요한 일 베스트5를 써본다.
2. 해야 할 일은 무조건 적어본다.
3. 지나친 일은 다시 적는다.

4. 제한 시간을 정하고 시간을 재가며 읽는다.
5. 게임하듯 읽는다.
6. 우선순위를 정한다.

"바쁘게 사는 것, 일이 많은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. 내 인생에서 중요한 일을 꼭 해내는 것,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시간관리이지 인생 관리임을 기억하자." 정말 뼈 때리는 말이다. 정말 인생에서 중요한 일은 미뤄둔 채 바쁘게만 산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. 더불어 내 인생에서 꼭 성취하고 싶은 일은 매일 매일 조금씩이라도 한발짝씩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.

책을 읽을 시간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지난달 했던 중요한 일 베스트 5를 직접 노트에 써보자. 정말 1시간도 책을 읽지 못할 정도로 바쁠만한 일이었는지 생각해보자. 진짜 1시간도 책을 못 읽을 정도로 시간이 없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. 그렇다면 일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없는지 생각해보자.

독서는 일처럼 생각하고 해야만 한다. 그래서 그날의 TODO list에 포함시켜야 한다. 매일 매일 읽을 최소 분량을 정하고 읽을 시간을 schedule에 추가해서 그날의 할일 중 하나로 만들자. 만약 그날 책을 읽지 못했다면 그 다음날 또 TODO list에 포함시키고 읽을 시간을 할당한다.

책을 읽건, 업무를 처리하건, 항상 초 단위로 시간을 재는 습관을 들이라고 한다. 초반엔 50페이지를 읽는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고 매일 매일 기록한다. 읽을 분량을 정하고 몇 분안에 읽겠다는 식으로 게임에 도전하듯이 읽어보자.

독서는 내가 해야할 일 중에서 높은 우선순위를 가져야만 하는 일이다. '중요한 일은 그 특성상 어렵다'는 문장을 기억하고 매일 매일 어렵지만 도전하자.

 


 

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

나를 살리는 생존 독서를 시작하라스무 권이 넘는 책을 펴내고 국내에서만 총 200만부가 넘게 팔려나가며 미국, 일본, 중국, 대만, 베트남 등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이지성 작가의 독서 사

www.yes24.com

 

일독

“술술 읽혀서 읽었을 뿐인데, 나도 모르게 독서 습관이 생겼다고요!”50만 독자들의 독서 습관을 잡아준 스테디셀러 『독서 천재가 된 홍 대리』의 전면개정판. 소설 형식을 빌린 자기계발서로

www.yes24.com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