글 작성자: astrocosmos

자신의 인생을 변화시키고 싶다면...
지금 자신의 모습은 본인 스스로 만든 것이라는 걸 먼저 인식해야 한다.

열악한 주변 환경이 그렇게 만든 것도 아니고,
부조리한 사회가 그렇게 만든것도 아니고,
나쁜 친구나 부모가 그렇게 만든 것도 아니다.
현재 자신이 처한 상황은 자기 스스로가 만들었다. 
내 책임이다. 

나의 모든 결정들이 모여서 지금을 만들었다.
먼저 내 인생은 오로지 내가 만들었다는 걸 정확히 인식하고,
그다음 자신의 인생은 자신이 책임져야 한다는 걸 항상 기억해야 한다. 

내 인생이라는 책은 나만이 쓸 수 있다. 
해피엔딩으로 끝나는 행복한 소설이 될수도 있고,
비극으로 끝나는 소설이 될수도 있다. 

하지만 펜은 내손안에 있다. 자기 마음대로 쓸수 있다.
그렇다면 어떻게 쓰고 싶은가?

내 삶에 책임감을 먼저 가져야 삶의 주도성을 내가 가져갈수 있다.
주도성을 가지고 삶을 살아가면 주변 환경이 더이상 나를 괴롭게 하지 못한다.

남탓하지 말자. 모두 내탓이다. 그리고 앞으로 내 인생은 내 덕분에 더욱 더 잘 될거다.

 

만약 ‘나는 운이 나쁘다’ 또는 ‘내 인생은 불행의 연속이다’라고 생각한다면 <시크릿>을 읽어보자. 어떻게 자신이 불운을 끌여들였는지 이해할 수있다.

 

「본깨적」 주도성에 관하여...

728x90